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이곳부터 가보세요
가구와 오브제 쇼룸, 호텔까지—노르딕 디자인의 본거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 곳을 소개해요.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9월부터 코펜하겐까지 하늘길이 열립니다. 스칸디나비아항공(Scandinavian Airlines)이 2025년 9월 13일부터 인천(ICN)~코펜하겐(CPH) 노선의 첫 직항편을 운항하기 시작해요. 그동안은 경유를 해야만 했던 북유럽의 중심, 코펜하겐이 훨씬 가까워졌죠.
이제, 북유럽 디자인의 정수를 눈과 손끝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거예요. 그저 쇼핑을 위한 여행이 아니라, 진짜 좋은 물건과 좋은 공간이 탄생하는 현장을 보고 듣고 느끼는 것. 집 안에 북유럽 감성을 담고 싶다면, 다음 4 곳부터 찾아가보세요.
Nobis Hotel Copenhagen @nobishotelcopenhagen
덴마크 국립음악원의 옛 건물을 개조한 건축 유산 위에, 현대 북유럽 디자인의 정수를 쌓아올린 호텔입니다. 스웨덴 건축가 겸 디자이너 고텐 라르손(Gert Wingårdh)은 브라운 스톤의 클래식한 외관에 미니멀리즘을 살린 인테리어로 참신한 반전을 꾀했습니다. 로비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중앙 계단은 스케일이나 조명 매치가 압도적으로 아름답죠.
주소: Niels Brocks Gade 1, 1574 København
Fredericia @fredericiafurniture
덴마크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프레데리시아. 1911년 설립 이후 보르게 모겐센 같은 북유럽 디자인의 거장을 통해 기능과 장인정신을 겸비한 아이코닉한 작품을 선보여 왔습니다. 간결한 라인과 따뜻한 소재가 특징이며, 지속가능성과 정직한 소재에 대한 철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루프톱에 위치한 쇼룸에선 탁 트인 전망도 감상 가능하니 다녀오면 마음이 시원해질 거예요.
주소: Løvstræde 1, 4th & 5th floor. DK-1152 København
Fritz Hansen @fritzhansen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체어와 세븐 체어 등. 프리츠 한센은 조형미와 실용성을 두루 갖춘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북유럽 디자인의 미니멀한 감성에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가구로 유명해요. 코펜하겐의 쇼룸에선 프리츠 한센의 클래식부터 컨템포러리 컬렉션까지 폭넓게 만날 수 있습니다. 갈 땐 빈 손은 가볍게! 돌아올 땐 묵직한 룩북을 여러 권 챙겨와야 하니까요.
주소: Valkendorfsgade 4, 1151 København
Louise Roe @louiseroecph
간결하지만 조형적인 오브제와 가구를 만드는 코펜하겐 기반의 브랜드입니다. 건축과 예술에서 영감받은 화병과 조명, 트레이 등은 오브제 자체로도 공간을 완성시키는 힘을 지녔죠. 쇼룸 옆 카페 겸 레스토랑에선 주노 베이커리의 시그니처 카다멈 번도 공수해 선보이니 쇼핑 후 티타임까지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주소: Vognmagergade 9 København
Credit
- 사진 인스타그램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