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5' 인터뷰 공개! 김민지 송승일 최미나수 이성훈 함예진
'솔로지옥5' 13명의 남녀, 13가지 사랑 방식.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뜨겁게 유혹하고, 차갑게 계산하며, 본능과 진심 사이에서 자신을 증명하는 이들. <솔로지옥5> 13명의 남녀, 13가지 사랑 방식.
김민지
나는 한 마디로
하고 싶은 말은 해야 하는 솔직한 사람. 그리고 정이 많은 사람. 생각했던 이미지와 다르다는 말도 자주 듣는다.
출연 이유
이전 시즌들에서도 참여 요청이 왔지만, 그땐 10일 만에 사랑에 빠지는 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다 어느 순간 내가 ‘금사빠’였다는 걸 깨닫고 그 안에서도 어쩌면 사랑과 낭만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게 됐다.
스스로 부여한 미션
내 모습을 온전히 다 보여주고 오겠다는 것. 너무 솔직한 모습까지 보여준 것 같아 걱정이긴 한데(웃음), 정말 좋은 친구들을 알게 된 것 같아 후회는 없다.
평소 끌리는 상대
대화하다가 ‘상대와 어떤 걸 하면 재미있겠다’는 혹은 ‘잘 맞겠다’는 식의 미래를 상상하는 순간, 빠져버린다.
연애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솔직하지 않은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관심이 있다면 확실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왔다 갔다 하는 사람은 별로다(웃음)! 무언갈 잘못하더라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이해시켜 주면 나는 ‘OK’인데 말이다.
100% 통했던 플러팅 기술
상대를 편하게 해주는 점이 나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쩌면 단점처럼 보이기도 한다. 긴장감이 어느 정도 필요할 때도 있으니까. 그러나 그 편안함 속에도 분명 큰 설렘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사랑이 내게 미치는 영향
정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알고 보니 나는 사랑으로 크는 사람이더라고. 사랑에 쉽게 빠지고 쉽게 상처받지만, 이 모든 걸 견뎌내며 나는 강해지는 것 같다.
송승일
승일이 입은 재킷과 카디건은 모두 Ferragamo. 네크리스는 Hei.
나는 한 마디로
브레이크 고장 난 트럭. 쭉 나아간다.
출연 이유
얼마나 매력 있는 사람들이 모였을지 궁금했다. 또 오로지 사랑이라는 감정에 집중했을 때의 내 모습이 어떨지도.
평소 끌리는 상대
첫눈에 호기심이 생기는 사람. 대부분 가식 없고 털털하거나 자기관리를 잘하는 분들에게 끌렸다.
스스로 부여한 미션
낯을 가리는 편이라 호감이 있어도 쉽사리 다가가지 못했는데, 거기서는 아무래도 사랑을 쟁취해야 하니 먼저 다가가 호감 표시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미션이었다.
연애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상생’. 대가 없이도 상대방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로를 이끌어줘야 한다고 본다.
(왼쪽부터) 재진이 입은 셔츠와 팬츠는 모두 Calvin Klein. 이너 웨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성민이 입은 팬츠는 Calvin Klein.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현제가 입은 팬츠는 Noice. 슈즈는 Givenchy.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성훈이 신은 슈즈는 Givenchy. 톱과 팬츠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승일이 입은 팬츠는 Dolce & Gabbana. 슈즈는 Timberland.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현우가 입은 팬츠는 Nba.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수빈이 입은 팬츠는 Adidas.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100% 통했던 플러팅 기술
100% 성공한 건 없었던 것 같은데(웃음)…. 그저 상대방의 장점을 먼저 알아보는 거다.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칭찬하면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것.
연애를 통해 배운 점
살아온 시간이 서로 많이 다르지 않나. 그 지점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나를 바라봤을 때 어떨지, 혹은 상대방의 생각이 어떨지 먼저 생각하는 태도를 배웠다.
사랑이 내게 미치는 영향
연인에게 잘해주고 싶어 일을 열심히 하기도 했고, 같이 성장하고 싶어 밤새 공부한 적도 있다. 그러니 사랑은 긍정적인 삶의 원동력이다.
최미나수
미나수가 입은 원피스는 Maison Margiela. 이어링과 벨트로 활용한 네크리스는 모두 Dolce&Gabbana. 링은 Buccellati.
나는 한 마디로
밝고 솔직한 사람. 장난기도 엄청 많다. 친한 친구들은 ‘리트리버’ 같다고 한다.
출연 이유
내가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스스로 믿는다. 주로 성격이 활발한 사람들과 친해지는 편인데, 그런 매력적인 사람들과 만나고 싶어 출연했다.
스스로 부여한 미션
평소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이기도 해서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꺼려질 때가 있다. 그곳에서는 가장 나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목표였다. 설령 그 모습이 매력적이지 않을 지라도, 그럼에도 온전한 스스로를 꺼내 보여주고 싶었다.
평소 끌리는 상대
입술이 두꺼운 사람(웃음). 내적으로는 포용력이 넓고 이해심 많은 사람이 좋다. 통통 튀는 나를 잡아줄 수 있는 사람.
평소 취미나 관심사
활동적인 편이라 아웃도어 스포츠나 액티비티를 좋아한다. 요즘은 스쿠버다이빙과 스노보딩을 즐긴다.
연애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신뢰. 믿음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게 가장 중요하다.
100% 통했던 플러팅 기술
과하게 머리를 쓰기보다 그저 나답게 행동하고, 나다운 매력에 누군가 호감을 느끼는 것이 자연스러운 플러팅인 것 같은데.
연애를 통해 배운 점
포용력이 넓어진다. 누군가를 사랑하면 그 사람에 대해 온전히 집중하고 이해하게 되니까.
사랑이 내게 미치는 영향
삶의 95% 정도는 차지하는 것 같다. 이성 관계뿐 아니라 가족에 대한 사랑이나 우정, 우리 강아지와 나의 일까지 포함하면 말이다. 자신을 먼저 사랑할 줄 알아야 타인을 사랑할 수 있다는 말을 여전히 믿는다.
이성훈
성훈이 입은 재킷은 We11done. 톱은 Maison Margiela.
나는 한 마디로
지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출연이유
점점 나이가 들면서 그간 도전하지 못한 새로운 걸 경험해 보고 싶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싶었고. 그러니 그곳에서는 모든 게 새로운 도전일 수밖에.
평소 끌리는 상대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과 욕심 있는 사람. 세계적인 시야를 갖춘 사람이 좋다. 무언가에 갇혀 있지 않는 태도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관계를 꿈꾼다.
스스로 부여한 미션
열흘 동안 상대를 꼬신다고? 와우, 그것 자체가 미션이었다. 열흘 동안 작정하고 플러팅해야 해서 쉽지 않았다. 최선을 다했는지 모르겠지만 결코 후회는 없다.
연애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아무래도 대화가 잘 통해야 한다. 서로에게 솔직한 것도 중요하다.
100% 통했던 플러팅 기술
연애할 때는 평소보다 다정해지는 편. 평소에는 꽤 객관적인 타입이고, 비유하자면 MBTI ‘T’에 가까운 사람이다.
취미나 관심사
거의 집에만 있지만... 여행을 자주간다.
연애를 통해 배운 점
참을성. 감정을 좀 더 능숙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사랑이 내게 미치는 영향
사실 삶에서 1순위는 아니라고 생각한 적도 있다.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이 더 중요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2위라면… 엄청나게 중요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 아닐까.
함예진
예진이 입은 드레스는 L’agence. 타이는 Saint Laurent. 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나는 한 마디로
겉바속촉. 처음 보는 사람들은 조용하거나 차가워 보인다는데, 알면 알수록 내숭도 없고 장난도 많이 치고. 알고 지내는 사람들은 ‘진국’이라고 한다!
출연 이유
지난 시즌에도 연락이 왔지만, 유독 이번에는 다시 오지 않을 기회로 느껴졌다. 스스로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제작진이 그걸 알아준 거니까, 그만큼 좋은 사람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다.
스스로 부여한 미션
비키니에 도전?
<솔로지옥5>로 깨달은 것
일상에서는 전혀 겪을 수 없는 낯선 환경과 사람 사이에 놓이면서 내 진짜 모습이 무엇일지 돌아보게 됐다.
평소 끌리는 상대
자상한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지 않나. ‘깻잎 논쟁’이 일었을 때도 그게 왜 논쟁인가 싶었다. 내 친구에게 잘 보이려는 노력은 매력적이고 배려 깊은 행동이라고 생각했으니까.
연애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믿음. 연애 상대를 미래 동반자로 생각하는 입장으로서 믿음이 없으면 관계가 오래 유지되지 않을 것 같다. 힘든 일이든 좋은 일이든 함께힘을 내며 나아가는 편인데, 그런 관계가 좋은 원동력이 된다.
100% 통했던 플러팅 기술
플러팅을 제대로 해본 적 있는지 돌이켜봤다. 그저 자연스럽게 눈 맞추고 많은 대화를 하는 게 플러팅이라면 플러팅 아닐지.
사랑이 내게 미치는 영향
세상 모든 것은 사랑이다! 사랑으로 인해 늘 행복이 채워졌고, 숨었던 감정이 발현됐으니까.
Credit
- 에디터 전혜진·정소진
- 사진가 영배
- 스타일리스트 이명선
- 헤어 스타일리스트 장해인·박창대
-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지은·이현정
- 아트 디자이너 강연수
- 디지털 디자이너 오주영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