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건 비밀인데, 셔츠 패션에 이거 하니까 셀카 10장 건졌어요

아우터 위 타이 한 끗이 이렇게 강력할 줄은 몰랐죠.

프로필 by 이채은 2026.02.12

더 이상 넥타이는 직장인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이번 시즌, 타이는 다양한 아우터와의 조합 속에서 전혀 다른 얼굴들을 보여주죠. 매니시부터 긱시크, 로맨틱까지. 타이 하나로 매일 입는 봄 아우터의 인상을 바꿔줄 스타일링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고유의 분위기 살리기

IMAXtree

IMAXtree

타이 특유의 매니시한 매력을 드러내고 싶다면 이 룩을 눈여겨 보세요. 널찍하게 각 잡힌 브라운 자켓에 길게 떨어지는 블랙 타이를 매치하면 특유의 선명한 인상이 드러납니다. 구조적인 실루엣과 직선적인 타이 라인이 만나며 자연스럽게 균형을 이루고, 과하지 않으면서도 단단한 분위기를 만들어내죠. 여기에 스트라이프 패턴 바지를 더하면, 룩에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프레피

IMAXtree

IMAXtree

넥타이의 딱딱함을 걷어내고 싶다면 소재를 섞어보세요. 거친 레더 자켓과 포근한 화이트 가디건, 그리고 브라운 타이의 만남은 그 자체로 리듬을 만듭니다. 텍스처의 차이가 만드는 대비 덕분에 룩이 한결 입체적으로 변모하죠. 블랙 베레모를 더해 지적이고 힙한 프레피 무드 얹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



체크 셋업과 로맨틱한 변주

IMAXtree

IMAXtree

타이로 로맨틱한 무드를 낼 수 없다는 편견은 버려도 좋습니다. 체크 패턴 셋업에 블루 셔츠, 셔츠와 같은 톤의 타이를 매치해 보세요. 여기에 레이스 타이츠와 플랫폼 힐을 더하면 매니시한 체크 슈트가 단숨에 사랑스러운 룩으로 변신하죠. 격식을 차리면서도 나만의 개성을 한 끗 싶은 날, 이 조합을 기억하세요.



긱시크의 정수

IMAXtree

IMAXtree

깊은 농도를 지닌 버건디의 우아함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버사이즈 가죽 보머 자켓에 같은 톤의 숏 팬츠를 매치하고 마이크로한 크기의 타이를 더하면 실루엣은 한층 또렷해지고, 컬러는 더욱 응집력 있게 정리됩니다. 셔츠의 체커보드 패턴과 타이의 사선 스트라이프 패턴의 만남도 주목해야 할 재미 요소. 이때 하의는 시어한 니삭스로 마무리해 보세요.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타이 스타일링에서 성숙한 한 끗을 더하는 포인트가 됩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이채은
  • 사진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