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뭐 볼지 망설이는 중이라면, 극장 개봉 추천작 3
최신작 중에서 혼자 보기 좋은 영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를 나눴습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설 연휴 극장가를 풍성하게 채우고 있습니다. 연휴를 맞아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극장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01. 온 가족 힐링 무비, 최우식X장혜진 <넘버원>
영화 <넘버원> 스틸컷
부모님과 함께 볼 만한 영화를 찾고 있다면 <넘버원>이 제격입니다. 11일 개봉한 <넘버원>은 엄마 은실(장혜진)이 해준 집 밥을 먹을 때마다 하나 씩 줄어드는 숫자가 보이는 아들 하민(최우식)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이 숫자가 0이 되면 엄마가 세상을 떠난다는 설정은 하민이 집밥을 필사적으로 피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죠. 하지만 그가 엄마 밥을 피할 수 없는 이유가 공개되며 관객들은 하민의 입장에 깊이 공감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관객들은 뭉클한 가족애 또한 느끼게 되고요.
영화 <넘버원> 스틸컷
주연을 맡은 최우식과 장혜진은 영화 <기생충> 이후 또 한 번 모자 관계로 만나게 됐습니다. 장혜진은 최근 영화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최우식이 실제 아들과 닮았다며, "제가 언젠가는 '우리 아들이 너처럼 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해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최우식 역시 장혜진과의 촬영이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죠. 또 영화에 대해서는 "메시지를 느끼면서 같이 질문을 던져볼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힐링 영화"라고 소개했습니다. 장혜진 또한 "오랜만에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영화"라며 적극 추천했죠.
02. 고자극 로맨스, <폭풍의 언덕>
영화 <폭풍의 언덕> 스틸컷
동명의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폭풍의 언덕>이 에머랄드 펜넬 감독의 손에서 새로운 숨결을 얻어 재탄생했습니다. 11일 상영 첫날, 외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그 저력을 입증했죠.
영화 <폭풍의 언덕> 스틸컷
영화는 영국 요크셔의 황량한 저택을 배경으로 고아 히스클리프(제이콥 엘로디)와 캐서린(마고 로비)의 비극적이고도 격정적인 사랑을 과감하게 그려냅니다. 원작의 핵심 서사는 유지하되, 감독 특유의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져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후문. 특히 주연 배우 제이콥 엘로디와 마고 로비의 압도적인 비주얼과 폭발적인 케미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원작 훼손 논란도 적지 않지만, 강렬하고 고자극적 로맨스인 만큼 연인과 함께 감상하거나 홀로 깊은 여운을 만끽하기에도 좋은 작품입니다.
03. 숨 막히는 AI 스릴러, <노 머시: 90분>
영화 <노 머시: 90분> 스틸컷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숨 막히는 스릴러 한 편으로 명절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해 보고 싶다면 4일 개봉한 <노 머시: 90분>을 추천해요. 2029년, AI 사법 시스템 '머시(MERCY)'를 도입한 미국 LA를 배경으로 합니다. 영화는 아내 살인 혐의로 법정에 서게 된 형사 레이븐(크리스 프랫)이 단 90분 안에 자신의 무죄를 증명해야만 하는 숨 막히는 긴박한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예고편만 보더라도 그 흥미진진함에 절로 손에 땀이 맺힐 정도인데요. 극 중 "인간의 실수로 정의가 방해받는 세상"이라는 대사가 의미심장하게 울려 퍼지지만, 정작 주인공은 AI 시스템으로 인해 아내 살인 누명을 쓰게 된다는 아이러니가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해요.
영화 <노 머시: 90분> 스틸컷
극 전반에 걸쳐 레이븐은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CCTV와 개인 SNS 기록 등을 모두 뒤지며 고군분투하지만, 그러한 필사적인 흔적들이 도리어 유죄 지수를 더욱 높여가는 것도 주목할 만하네요. 과연 AI가 내린 판결을 인간의 힘으로 뒤집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죠. 이처럼 영화는 AI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제한된 시간 내에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절박한 과제, 그리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반전 등 다채로운 요소들로 관객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주연 배우들의 압도적인 열연까지 더해져 작품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어요.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스틸컷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