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는 이 스타일 그대로 로코 찍어주세요
지금 다시 주목받는 소녀 감성 스타일링.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sooyaaa__
체크 드레스에서 플리츠 미니스커트에 이르는 맑고 풋풋한 프레피 룩을 들여다보고 있자니 괜스레 향수에 젖어 듭니다. 사랑스럽지만 단정한 무드를 유지하는 것, 그게 요즘 셀럽들의 소녀 감성 연출 방식이죠. 비슷한 듯 모두 다른 셀럽들의 소녀 감성 연출법, 알아봤어요.
소녀룩의 기본, 양말과 로퍼
」
@sooyaaa__
양말과 로퍼, 준비되셨나요? 깔끔한 디올 드레스 실루엣을 가득 채운 청초한 체크 패턴, 흰 양말에 로퍼까지. 교복처럼 단정한데 왠지 모르게 사랑스럽기까지 하죠. 길게 떨어지는 스커트 라인이 청순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블랙핑크 지수식 소공녀 룩이에요.
포인트로 완성하는 소녀 감성
」
@zo__glasss
조유리는 청춘 감성 가득한 캠퍼스 소녀 룩을 선보였어요. 연둣빛 니트에 셔츠 칼라가 살짝 드러나는 조합, 거기에 주름 스커트와 흰 양말, 로퍼는 싱그럽고 청량한 느낌을 줍니다. 브이넥 니트에 뿔테안경을 살짝 걸어주는 센스까지 잊지 않았네요.
셋업이 주는 단정함, 포인트가 주는 완성도
」
@reinyourheart
아이브 레이는 잔잔한 그레이 톤 스커트 셋업으로 여리여리한 모던 클래식 소녀 룩을 완성했어요. 화려한 컬러가 없어도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 있다니, 꼭 교과서 같은 공식을 따르지 않더라도 레이만의 감성으로 소녀를 표현했죠. 폴카 도트 패딩 슬리퍼 같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평범함에서 살짝 벗어나는 센스도 보여줬어요.
짧은 스커트와 긴 양말
」
@noodle.zip
소녀다움의 정석은 역시 플리츠 미니스커트죠. 아이들 미연과 레드벨벳 예리처럼 셔츠나 니트에 매치하면 학교를 마치고 친구들과 카페로 나설 것 같은 상큼한 프레피 룩이 됩니다. 지금 시즌에 맞게 두툼하게 양말을 연출해서 짧은 스커트 기장이 주는 아쉬움을 보완해 주면 좋아요.
컬러로 조절하는 성숙함
」
@ssoheean
교복처럼 보이지만 확실히 더 세련된 느낌으로 스타일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브라운 셋업을 입은 안소희를 참고해 보면 되는데요. 미니 드레스와 재킷의 짙은 톤 덕분에 확실히 더 어른스럽게 보이죠. 여기에 컬러 카디건을 레이어링 하면 발랄한 무드도 챙길 수 있고요.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각 인스타그램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