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운동화 살 거라면 이런 거 고르세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운동화? 답은 클래식하고 오래된 디자인일수록 좋아요.

프로필 by 이재희 2026.01.08

본 콘텐츠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당사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에디터가 독립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지금 운동화 트렌드는 분명합니다. 레트로 실루엣슬림한 프로파일, 그리고 편안함이죠. 2026년 찾아온 스니커즈 스타일링은 톤 자체가 확실히 진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최근 높은 검색량과 스타일을 살펴보면 스니커즈 트렌드는 더욱 분명해지죠.


아디다스 삼바(Samba)와 같은 모델의 전 세계적인 인기, 반스 스니커즈와 협업 컬렉션을 펼친 발렌티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미켈레의 선택도 이를 증명하죠. 2025년 푸마는 빈티지한 실루엣과 텍스처의 H-STREET 스니커즈를 론칭, 동시에 전 세계 로컬 디자이너와 다양한 협업 컬렉션 발매하며 입지를 넓혔고, 나이키가 야심 차게 준비한 러너스 복각 모델인 에어 슈퍼플라이, 자크뮈스가 나이키와 협업 컬렉션에서 선택한 레트로한 디자인의 나이키 문 슈즈 등이 실루엣의 변화를 예견했습니다.


즉, 이제는 10년 전에도 신었을 것 같은 날씬한 스타일의 스니커즈들, 레트로-클래식한 감성의 올드한 디자인들이 강세라는 것. 그간 전 세계를 주름잡았던 두툼한 아웃솔 디테일의 스니커즈들이 접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2026년을 위해 한 가지 더 명심할 강력한 은 ‘편안함’입니다. 똑똑한 소비자들은 착화감을 꼭 고려한다는 것. 나이키 슈퍼플라이의 재탄생만 하더라도 아치 서포트의 탑재가 큰 인기몰이에 힘을 가하고 있죠. 또 1만보를 걸어도 무너지지 않는 편안한 스니커즈로 이름난 온(on)의 클라우드 시리즈도 인기만점입니다. 지금 장만하면 오래 두고 신을 2026 스니커즈 트렌드가 매우 반갑게 느껴지네요.


관련기사

Credit

  • 사진 GettyImages˙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