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별자리 운세로 알아보는 2월 첫째 주는?

엘르가 스포하는 이번 주 별자리 운세.

프로필 by 한지원 2026.01.31

Aquarius 1.20 - 2.18

안정적이고 조화로운 일주일을 보낼 수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오히려 불안해지니, 할 일에 집중할수록 모든 것이 평화로워질 것이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은 욕구가 커지는 시기라 여기에 몰두해도 시간은 금방 간다. 다만, 의도와는 달리 살짝 덤벙대는 모습이 보일 수 있다. 불만족한 부분이 있다면 마음의 상처가 완전히 치유되지 못해서일지도.



Pisces 2.19 - 3.20

어디에도 얽매이고 싶지 않은 마음이 커지는 주간. 어떤 자리에서도 분위기를 잘 맞추고 잘 살리겠지만 지나치게 딱딱한 자리에서는 고통받고 스트레스받을 수 있다. 걱정이 줄어드는 건 실제로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서이기도 하고, 심리적으로 내려놓아 버리는 시기이기 때문. 주변에 믿을 만한 사람이 많고 생각지 못한 도움을 받을 일이 있겠다.



Aries 3.21 - 4.19

누군가에게 이용당할 가능성이 있다. 판단력이 흐려진다기보다는 유혹과 욕망에 무릎 꿇게 되어 약해진 것. 특히 미신에 너무 신경 쓰지 않도록 하자. 금전적인 욕심이 있는 반면, 그 욕심을 채우기에는 손실 위험이 따르는 주간이다. 사기와 배신의 위험까지 있으니 모든 선택을 신중히 하고 매우 보수적으로 움직일 것.



Taurus 4.20 - 5.20

오감과 더불어 눈에 보이지 않는 감각까지 아주 민감해진다. 남들이 알아채지 못한 것까지 감지할 수 있으니 자신의 촉을 가볍게 넘기면 절대 안 되는 주간. 일머리가 좋고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누군가의 도움을 받게 된다. 다만, 크게 좌절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금방 회복 가능하다.



Gemini 5.21 - 6.21

겉으로는 공격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외강내유 상태. 정신과 달리 몸이 못 따라주는 걸 수도 있다.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전염병을 조심해야 할 시기. 쉽게 우울에 빠지기 쉬우니 활기를 되찾을 방법을 시도해 보자.



Cancer 6.22 - 7.22

강한 직감을 무시하지 말되, 현실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상황이 자주 변한다는 것은, 당신의 선택이 결과를 좌우한다는 뜻. 예상치 못한 문제는 너무 당황하지 마라. 조금 더 지켜보면 해결책이 나온다. 사랑보다 돈과 일에 더 집중해야 하는 주간. 큰돈이 들어오는 운이지만 정보는 충분히 모아야 한다.



Leo 7.23 - 8.22

이번 주는 말수를 줄이고, 속마음을 지나치게 드러내지 말자. 특히 당신을 노리는 사기꾼들이 나타나니, 드러낼수록 취약해진다. 불안과 걱정이 늘어나는 주간이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몸을 쉬게 해주면 정신도 회복될 것이다. 기분 좋은 변화와 새로운 관계도 보인다.



Virgo 8.23 - 9.23

급격한 전환이 이루어지는 주간. 빠른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면 뒤처질 수 있으니 조금 더 집중하자. 특히 과거에 집착하고 그리워하기만 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돈을 버는 분위기가 가득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의 기회가 들어온다. 기회를 놓치지 말되, 잠깐의 멈춤은 당연한 것이므로 받아들이길.



Libra 9.24 - 10.22

예상치 못했던 변화가 발생하는 주간으로, 평소처럼 일해도 풀리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심리적으로 위축되기보다는 두려움 없이 호기심만 가득해질 듯. 새로운 것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고 배우려는 자세도 충만하니 마음껏 도전하길. 대신 사기성 접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Scorpio 10.23 - 11.22

혼자 있고 싶고 세상과 거리를 두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주간. 조금이라도 복잡해지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인간관계에서는 성급해질 우려가 있으니 타이밍을 조금 더 기다리자. 돈이 아닌 다른 것을 원하는 것 같지만 정말 그게 진심인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자. 몸에 통증 문제가 생길 수 있다.



Sagittarius 11.23 - 12.22

무기력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명확한 원인에 따른 결과다. 원인을 찾으면 해결책도 나올 것이다. 인간관계에 배려와 나눔이 필요한데, 본인이 하려는 생각이 없어도 결과적으로 베풀게 되는 흐름이다. 돌봄을 주고받는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질 것이다. 중요한 정보를 얻게 되고 그것이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되는 주간.



Capricorn 12.23 - 1.19

새로운 관점으로 업무를 바라보게 되며 그것이 실제로 통한다. 이는 건강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주는 혼자만 크는 때가 아니라 주변 사람까지 모두 성장하는 시기. 추진력을 보여주되 함께한다면 효과가 배가된다. 금방 사랑에 빠지고 금방 그 마음이 식는 주간이니 너무 빠른 행동은 금물이다.



관련기사

Credit

  • 일러스트레이터 CAMILLE DE CUSS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