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징검다리 연휴에 가볼 만한 데이트 코스!

5월은 어린이와 어버이를 위한 달만은 아니다. 여전히 볼거리, 즐길거리를 찾고 있는 당신을 위한 문화의 달이기도 하다. 주요 공연 및 전시회. 취향에 따라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프로필 by ELLE 2011.05.06


벽이 허물어지는 시간
소마미술관에서 열리는 展을 통해 박기원, 김승영, 오윤석 등은 작품과 벽, 공간의 경계를 없애려고 시도한다. 벽과 벽이 만들어내는 권위가 무의미해지는 순간. 소마미술관. (DATE 5월 29일까지, TEL 425-1077)





<피처링 시네마>展
브루스 코너, 올리버 피에치 등이 비디오 아트와 실험 영화를 넘나드는 작업을 선보인다. 코리아나미술관 스페이스 씨. (DATE 5월 31일까지 TEL 547-9177)





유르겐 텔러의
케이트 모스, 빅토리아 베컴 등 내로라하는 패셔니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유르겐 텔러의 광고 속 모델로서다. 이번 전시에서는 텔러의 패션 광고 사진뿐 아니라 그가 사진 작업을 하면서 생겨난 에피소드, 출판물까지 만날 수 있다. 대림미술관. (DATE 6월 26일까지 TEL 720-0667)




소소하지만 잊지 못할 기억들
프랑스의 컨템퍼러리 아티스트 실비 오브레이가 '추억의 단편들'이라는 주제로 갖는 展 회화와 세라믹 조소 작품이 전시된다. 소니아 리키엘, 버나드 윌헴과 함께 작업한 펜던트와 전시 공간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벽면 목탄 드로잉은 놓치면 안 될 작품들. 아트클럽 1563. (DATE 6월 16일 TEL 585-5022)




GROOVIN' NIGHT
2008년 첫 내한 공연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한 마룬 파이브, 그들이 다시 한 번 서울을 뜨겁게 달군다. 베스트 싱글들과 함께 국내에서 라이브로는 처음 선보이는 3집 수록곡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DATE 5월 25일 TEL 501-7888)




모차르트, 현대음악으로 부활하다
클래식 음악의 아버지 모차르트가 록과 재즈로 태어난다. 뮤지컬 <모차르트>에는 임태경, 박은태, 전동석과 JYJ의 김준수가 연기하는 4인 4색 모차르트를 만나는 즐거움이 있다. 지난해 공연의 앙코르인 만큼, 재미 또한 보장되어 있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DATE 5월 24일~6월 12일 TEL 6391-6333)





REAL WORLD BLOW UTOPIA
사진작가 백승우는 이번 개인전 <판단의 보류 Deferred Judgement>에서는 전작들을 좀 더 실험적으로 변형시킨 신작과 미발표작을 선보인다. 북한을 소재로 한 또 다른 연작에서 백승우는 북한이 '지상낙원'이라며 뿌려댄 선전물(콘크리트와 철근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백색 건물 이미지)에 빨강, 파랑, 노랑의 원색을 덧입혀 영화 포스터 같은 과장된 시각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 적 있다. 북한이 강요하는 유토피아는 너무나 쉽게 조작될 수 있는 허구의 세계일 뿐임을 지적한 것. 이번 전시에서는 그 'Utopia' 이미지를 13개 조각으로 나눠 13개 국가로 보낸 뒤 재조합하는 실험적인 방식을 선택한다. 그 고민은 사진을 단순하게 촬영하고 인화해 액자 형태로 거는 기존의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미지를 수집하는 것부터 재구성하고 설치하는 방식에까지 닿았다. 우리가 의심 없이 믿어온 이미지들을 뒤집어보고 '진실'을 향해 의문을 던지려는 몸짓이다. 지금도 그는 우리와 그 자신에게 묻고 있다. 당신이 보는 세계가 '진짜'라고 믿습니까? 아트선재센터. (DATE 7월31일까지 TEL 733-8945)



*자세한 내용은 엘라서울 본지 5월호를 참조하세요!

Credit

  • EDITOR <엘라서울>편집부
  • ELLE 웹디자인 신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