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오징어 게임' 조유리는 여름 모자 서바이벌의 최종 승자

여름철 모자 똑똑하게 쓰는 법, 조유리가 알려드립니다.

프로필 by 김동휘 2025.07.01

여름에 단 하나의 액세서리만 고를 수 있다면 어떤 걸 선택하시겠어요? 저는 단연코 모자를 선택할 겁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에 색감과 포인트를 더해줄 뿐 아니라, 강한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도 보호해주니까요.


바로 여기, 자외선과의 소리 없는 게임에서 똑똑한 모자 패션으로 승리를 거머쥔 스타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3>에 출연한 조유리는 자칫 단조롭고 반복될 수 있는 볼캡 패션을 누구보다 센스 있게 소화하죠. 조유리의 모자 스타일링 공식을 함께 둘러볼까요?


기본중의 기본, 검정 볼캡! 어떻게 하면 잘 썼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까요? 조유리는 같은 검은색의 후드 티셔츠와 함께 매치해 색감에 통일감을 살리면서도, 큼지막한 레터링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어요. 볼캡의 가장 큰 장점인 편안함은 가져가면서도 전혀 후줄근하지 않은 센스 있는 룩이 완성됩니다.


패턴이 들어간 볼캡은 오히려 과감하게! 조유리는 카모플라주 패턴의 볼캡에 트랙 재킷을 매치해 스트리트 무드를 극대화했어요. 일자형 챙 디자인으로 장난기 있는 느낌까지 살렸죠. 만약 트랙 재킷 대신 좀 더 깔끔한 자켓을 입는 날이라면? 배색이 명확한 컬러 볼캡을 선택해 균형을 맞춰보세요.


물놀이 갈 때도 모자는 필수죠. 조유리는 수영복엔 쨍한 남색 나일론 볼캡을, 그리고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챙이 넓은 짚모자 이 두 모자를 골랐어요.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챙긴 조유리의 모자 활용법. 옷 진짜 잘 입으려면 이런 센스가 필요한 것 같네요.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동휘
  • 사진 조유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