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겨울 운동화 스타일링 법칙 2분 하이라이트

코트와 운동화 조합, 포멀함과 경쾌함 사이 완벽한 밸런스 게임.

프로필 by 이채은 2026.01.20
IMAXtree

IMAXtree

겨울 코디의 완성은 부츠라고 믿는다면, 이번 시즌부터 고정 관념을 내려놓아도 좋아요. 각 잡힌 코트 아래 무심하게 챙긴 운동화 한 켤레가 주는 매력은 강력하기 때문이죠. 자칫 고루해질 수 있는 겨울 룩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신경 쓴 듯 안 쓴 듯한 고수의 여유까지 느껴지는데요. 패션 피플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코트 아래 스니커즈를 매치한 이유, 4가지 리얼 웨이 룩을 통해 알아볼게요.



롱 코트가 가장 젊어지는 순간

IMAXtree

IMAXtree

롱 코트를 가장 힙하게 입고 싶은 날, 운동화는 스트리트 무드의 아이템과 만나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위트 있는 그래픽 티셔츠와 바닥을 스칠 듯 넉넉한 와이드 청바지 그리고 클래식한 흰 운동화 조합은 자유분방하면서도 높은 감도를 완성하는 필승 공식이죠. 여기에 실버 컬러의 악세서리나 숄더 백을 더하면 한층 더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레더의 묵직함 덜어내기

IMAXtree

IMAXtree

독보적 존재감을 내뿜는 블랙 가죽 코트는 자칫 과해 보일 수 있다는 부담이 있죠. 이럴 때 운동화는 룩의 긴장감을 덜어내는 가장 완벽한 해법이 될 수 있어요. 여유로운 실루엣의 청바지와 플랫한 실루엣의 운동화를 매치하면 레더 특유의 날 선 분위기가 중화되는데요. 무심한 듯 시크하게, 가죽 코트를 일상적인 데일리 룩으로 즐기는 가장 영리한 방법이죠.



레이어드 아래 포인트

IMAXtree

IMAXtree

겨울 스타일링의 진수는 레이어링에 있어요. 셔츠와 가디건, 오버사이즈 코트를 겹겹이 쌓아 올린 룩은 보기만 해도 든든하죠. 하지만 룩이 무거워 보일까 걱정된다면 시선을 발끝으로 돌려보세요. 무채색 위주의 착장에 레몬 옐로 등의 산뜻한 컬러 운동화를 더하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레이어드 룩에 확실한 리듬감이 생깁니다.



톤 온 톤의 우아함에 고프코어 한 스푼

IMAXtree

IMAXtree

겨울에 브라운 톤 온 톤 스타일링은 실패 없는 공식이죠. 부드러운 케이프 디테일 코트에 블랙 컬러의 바지를 매치하면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완성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발끝인데요. 자칫 평범해질 수 있는 룩에 투박한 쉐입의 고프 코어 운동화를 더해보세요. 코트의 클래식함과 운동화의 스포티한 질감이 만나며, 뉴욕 거리 한복판에 서 있는 듯한 감각적인 믹스 매치 룩이 탄생하니까요.


관련기사

Credit

  • 글 이채은
  • 사진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