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소처럼 열일한 '폭군의 셰프' 이채민 출연작 모음.zip

'폭군의 셰프' 첫 촬영 열흘 전에 캐스팅 확정됐다는 데뷔 4년차 이채민.

프로필 by 이인혜 2025.08.25
폭군의 셰프 스틸컷

폭군의 셰프 스틸컷


배우 이채민이 tvN <폭군의 셰프>로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과거로 타임슬립한 셰프가 폭군이자 절대 미각 소유자인 왕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로코물이에요. 이채민은 왕 이헌 역을 연기했는데요. 절대 권력을 휘두르는 모습부터 과거 어머니를 잃은 아픔에 시달리는 등 불안정한 내면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호평을 받고 있어요. 제작진 역시, 이채민의 연기력에 "120% 만족한다"라고 신뢰를 보였죠.



#01. 신인 시절부터 열일 행보


하이클래스 스틸컷

하이클래스 스틸컷


이채민은 2021년 tvN <하이클래스>로 데뷔했습니다. 극 중 남지선(김지수)의 수행 비서 '안승조' 역을 연기했는데요. 늘 그의 곁을 지키며 충성심 강하면서 듬직한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듬해 KBS 2TV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2022)에선 풋풋한 청춘의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배우 전혜원과 로맨스도 드라마의 설렘 포인트로 주목받았죠.


스틸컷

스틸컷


같은 해 tvN <환혼: 빛과 그림자>에선 카메오로 출연해 짧지만 강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판타지 사극인 만큼 현대극과는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술을 파는 막내 상인으로 등장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02. 연기와 사랑 다 잡은 2023년


일타스캔들 스틸컷

일타스캔들 스틸컷


2023년은 이채민에게 전환점이 된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tvN <일타 스캔들>을 시작으로,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거든요. 이채민은 <일타 스캔들>에서 모범생 이선재 역을 맡아 수험생으로서 겪는 스트레스 등 내면 연기를 인상깊게 표현했어요. 이채민 본인 또한 이선재와 닮은 점이 많다고 밝힌 것도 흥미로운 포인트. 관련 인터뷰에서 "학창시절을 떠올려보면 나름 모범적으로 학교 생활을 했고 공부도 열심해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극 중 남해이(노윤서)와달달한 버스 데이트를 즐기는 등 청춘 로맨스 특유의 설렘을 선사한 것도 주목할 점. 그런가 하면, 드라마에서 같은 반 친구 사이를 연기했던 류다인과는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스틸컷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스틸컷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선 1인 2역에 도전했습니다. 훈훈한 아르바이트생 강민기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신관 천운까지 소화했는데요. 강민기일 땐 친근하고 싹싹한 모습을 선보였다면, 천운일 땐 무게감이 느껴지는 눈빛을 구사하는 등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긴 것도 눈길을 끕니다.



#03. 주연으로 도약


하이라키 스틸컷

하이라키 스틸컷


이채민은 넷플릭스 <하이라키>(2024)로 첫 주연에 도전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상위 0.01%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에요. 이채민은 극 중 주신고에 균열을 일으키는 전학생 '강하' 역을 연기했죠. 해맑은 모습 뒤로, 자신만의 비밀로 주신고의 질서를 흔드는 등 상반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줘 많은 이들을 사로잡았습니다.



MBC <바니와 오빠들>(2025)에선 황재열 역을 연기하며 <하이라키>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츤데레 캐릭터로 청춘 로맨스의 정석을 선보이는가 하면, 전작에 이어 노정의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죠. 작품과 관련해 "'하이라키'에선 사건·사고에 휘말리면서 해결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바니와 오빠들'은 로맨스가 많이 포함돼 설렘을 좀더 느꼈다"라고 관련 인터뷰에서 말하기도 했고요.



#04. 앞으로의 행보


폭군의 셰프 스틸컷

폭군의 셰프 스틸컷


이채민은 현재 <폭군의 셰프>에서 열연을 펼치는 중. 차기작인 넷플릭스 <캐셔로>에서 보여줄 연기력도 기대가 됩니다. 이 드라마는 손에 쥔 캐시만큼 힘이 세지는 초능력을 얻게 된 공무원 강상웅(이준호)이 월급을 털어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물로, 이채민은강상웅에게 힘을 보태는 역할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방송사 및 골드메달리스트
  • 영상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