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땡이 셔츠도 이렇게 입으면 모델 무드가 느껴져요
점 하나가 룩을 완성하는 시즌이 돌아왔으니까요.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패션에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것들이 있어요. 스트라이프, 플로럴, 그리고 폴카 도트. 그중에서도 폴카 도트는 유독 돌아올 때마다 더 세련되게 돌아오는 묘한 매력이 있죠. 그리고 올시즌 폴카 도트가 또 한 번 런웨이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했습니다. 말 그대로, 점으로요.
IMAXtree, Dries Van Noten 2026 봄 여름 컬렉션
2026 봄 여름 시즌은 드리스 반 노튼이 폴카 도트의 귀환을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엄청나게 큰 도트가 실루엣 자체를 바꿔 놓는가 하면, 실크나 시스루 소재 위에 도트를 그래픽처럼 활용해 프린트가 아닌 텍스처처럼 느껴지게 했거든요. 케이트는 블랙 앤 화이트의 클래식한 대비로 도트를 드라마틱하고, 강렬한 방식으로 해석했죠.
IMAXtree, 케이트 2026 봄 여름 컬렉션
발렌티노는 조금 더 로맨틱한 접근을 택했습니다. 아이보리 시스루 블라우스 위로 은은하게 퍼진 도트는 한없이 우아했죠. 어느 브랜드도 도트를 '귀엽게만' 쓰지 않는다는 걸 눈치 채셨나요? 네, 올 시즌 폴카 도트의 키워드는 ‘성숙함’과 ‘자신감’입니다.
IMAXtree, 발렌티노 2026 봄 여름 컬렉션
런웨이의 신호는 늘 거리로 내려오죠. 패션 위크에서도 폴카 도트를 활용한 스타일링이 포착됐는데요. 블랙 앤 화이트 도트 코트를 롱부츠와 매치한 룩은 클래식 무드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볼륨감 덕분에 지루하지 않고, 핑크 도트 블라우스에 블랙 와이드 팬츠를 더한 조합은 레트로 무드지만 세련된 균형을 딱 잡아냈어요. 부츠나 모자같이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GettyImages
GettyImages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확인된 것 한 가지는? 폴카 도트는 믹스 매치에 강하다는 겁니다. 도트 아이템 하나만 있어도 나머지를 솔리드 컬러로 맞추면 룩이 자연스럽게 완성되거든요.
폴카 도트 트렌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커트를 추천해요. 상체는 평소대로 하고, 스커트 하나만 바꿔도 룩이 완전히 달라지거든요. 네이비 재킷이나 니트에 도트 미디스커트를 매치하거나, 데님 재킷에 도트 맥시스커트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편하고, 예쁘고, 트렌디하기까지 하니까요.
@florettenacer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각 인스타그램·IMAX TREE·GettyImages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