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일단 드루와! '엘르' 뷰티 에디터의 웨딩 원정기
페이스 왁싱부터 경락, 이혈 테라피까지. 안 해본 거 없는 에디터의 웨딩 뷰티 원정기 썰, 모두 풉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페이스 왁싱, 해 VS 말아?”
에디터는 결혼을 준비하며 총 두 종류의 페이스 왁싱을 시도했다. 웨딩 촬영을 앞두고 받았던 ‘슈가링 왁싱’과 본식 전 감행했던 ‘하드 왁싱’이 바로 그것. 하드 왁싱은 뜨끈하게 녹인 비즈 왁스를 나무 스패출러에 묻혀 피부에 도포한 후 굳어지는 순간 ‘빠르게’ 왁스를 제거하는 방식이고, 슈가링 왁싱은 설탕이 함유된 슈가링 페이스트를 털이 자라난 반대 방향으로 동그랗게 굴리듯 발라준 후, 다시 순방향으로 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드 왁싱은 가장 대중적인 방법으로 시술 시간이 굉장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왁스가 뜨겁고 밀착력이 강해 예민한 피부의 소유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반면에 슈가링 왁싱은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에서 페이스트가 녹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덜하지만, 제모 속도가 하드 왁싱에 비해 더디다는 단점이 있다. (솔직한 후기를 말하자면, 시간이 더 오래 소요되기 때문인지 고통의 강도가 하드 왁싱보다 슈가링 왁싱이 더... 크게 느껴지기는 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슈가링 왁싱을 했을 때는 약간의 붉은기만 돌 뿐 큰 문제가 없던 피부가 하드 왁싱 후 심할 정도로 뒤집어졌던 슬픈 기억이 떠올라 만약 에디터처럼 피부가 극도로 민감한 편이라면 슈가링 왁싱을 더 추천하고 싶다.

“웨딩 필수 코스, 경락은 어땠어?”
개복치 피부 그 자체인 에디터는 이 중 ‘끌리메’를 선택. 끌리메는 관리 첫날에 석고 팩으로 얼굴을 본떠 전체적인 크기를 측정하고 10회 관리 후 다시 얼굴 사이즈를 떠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에디터는 얼굴부터 가슴까지 케어하는 관리를 10회 받았다. (바쁘다는 핑계로 주기적으로 가지 않아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결과적으로 얼굴 크기가 드라마틱하게 작아지는 효과를 보지는 못했지만 얼굴 근육이 풀리고, 목 라인 정리된 듯한 느낌은 받을 수 있었다. 테라피스트의 말에 의하면, 최소 일주일에 2회 정도는 숍에 방문해 주기적인 관리를 받아야 효과가 있다고 한다.

“‘급찐급빠’가 필요할 땐, 이혈 테라피?”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테라피 전과 후에 찍은 사진 및 머리 둘레 사이즈를 비교 측정하니 이게 웬 걸! 머리 둘레가 54.5cm에서 54cm로 0.5cm 정도 즉각적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거울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헉’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정리된 턱선과 얼굴 변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기도 했다. 이혈 테라피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본 후, 결혼을 앞둔 ‘예신’ 친구들에게 이 테라피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으니 말 다했다. 그럼에도 굳이 단점을 꼽자면, 이혈 테라피 후 진행되는 미세 전류 괄사 과정에서 에디터의 피부가 워낙 얇고 약해서인지 붉은 멍이 생겼다는 것. 때문에, 에디터처럼 얇은 피부를 지녔다면 최소 본식 1주일 전에 이 테라피를 시도하는 걸 권하고 싶다.
Credit
- 에디터 김하늘
- 사진 게티 이미지 코리아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